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0과 1 사이

Google software engineer 면접 본문

취업 준비

Google software engineer 면접

고후 2022. 5. 21. 14:42

1월에 지원했던 SW 엔지니어 포지션으로 4달만에 연락이왔다...

너무좋은기회라서 폰스크리닝인터뷰를 당장 진행했다!

폰스크리닝은 인터뷰가 아니라 굉장히 편안했다.

코딩테스트 준비에대해 안내를 해주셨기 때문에 다음 인터뷰를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조금 팁도 들을수있었고, 영어는 잘 못하지만 ㅋㅋㅋ

편안한 분위기였다. 이건 인터뷰 평가에 들어가지 않으니 긴장하지 말라고 해당 리크루터가 말해줬다. 역시 구글...

리쿠르터와는 지속적으로 인터뷰 준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. 나를 그냥 candidate라고 생각하지 않고, 신경써주는 느낌이 들어서 이런 면접은 처음이다... 감동받았다. 

 

페어코딩 인터뷰 후기

인터뷰에 나온 문제는 자세히 말할 수 없지만

데이터 structure와 기본적인 코딩 실력을 확인하는 문제였다. 생각보다 엄청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다

초반에는 간단한 기능구현이었다가, 점점 어려운 기능을 구현하게 됐는데, 인터뷰어가 힌트를 조금 주셨지만 따라가기 어려웠다. ㅜㅜ

 

그래서 내 느낌은.. 

기본기, 효율성 체크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

그리고 자기 생각을 말로 표현하면서 코딩하는것도 매우 중요하다

 

만약 구글 인터뷰 대상자라면

아래 사이트를 통해 코딩인터뷰를 연습해보는 걸 추천드린다!

무작위로 모르는 사람과 함께 페어코딩을 연습해보고 서로 피드백을 줄 수 있는 사이트이다.

 

https://www.pramp.com/

 

Practice Live Job Interviews - For Free

We match you the best practice peers and set your interviews together, including real-world interview questions, high-quality video chat, collaborative environment, and peer feedback.

www.pramp.com

 

 

인터뷰 결과

음 ~ 떨어질 줄 알았지만 역시 탈락!

하지만 탈락 통보도 메일로 하지않고 전화로 알려주어서 정말 좋았다.

또, 어떤 점이 안좋았는지, 어떤 점이 좋았는지 매우 자세히 알려주어서 내가 계속 취업을 준비한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됐을 것 같다.

 

떨어트릴 때도 전화를 준다니...

너무 좋은 회사다. 몇년 뒤에는 꼭 구글에 들어갈 거라고 리쿠르터에게 이야기했다. ㅋㅋ 응원을 받으며 기분 좋게 마무리..

구글은 떨어져도 면접본거 자체로 기분이 좋았다. ㅎ

Comments